애드센스 cpc와 cpm의 광고 차이, 어떤게 더 좋나요?
애드센스 CPC(Cost Per Click) 및 CPM(Cost Per Thousand Impressions)은 웹사이트 소유자 및 콘텐츠 제작자에게 인기 있는 광고 플랫폼인 Google 애드센스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두 가지 가격 책정 모델입니다. 이러한 모델은 게시자가 자신의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에서 수익을 얻는 방법을 결정합니다. 둘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.
CPC(클릭당 비용)
> CPC 모델에서 광고주는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표시된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(웹사이트 소유자)에게 비용을 지불합니다.
> 게시자의 수입은 광고가 표시된 횟수(노출수)가 아니라 광고가 받은 클릭수를 기준으로 합니다.
> CPC 비율은 광고의 관련성, 키워드의 인기도, 광고 캠페인의 전반적인 실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> 이 모델은 수익이 광고 클릭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퍼블리셔가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은 방문자를 끌어들이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도록 권장합니다.
CPM(1000회 노출당 비용)
> CPM 모델에서 광고주는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1,000회의 광고 노출마다 게시자에게 비용을 지불합니다.
> "노출"은 방문자에게 광고가 노출될 때마다를 의미합니다. 예를 들어 광고가 있는 페이지가 1,000번 로드되면 1,000회 노출로 계산됩니다.
> CPM 요율은 광고 크기, 게재 위치, 타겟팅 옵션 및 광고 공간에 대한 수요와 같은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> 이 모델은 게시자가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고 더 많은 웹사이트 트래픽을 생성하여 광고 노출 수를 늘리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하도록 장려합니다.
어떤 모델이 더 좋나요?
CPC와 CPM 사이의 선택은 웹사이트의 틈새 시장, 트래픽 양, 사용자 행동, 제작하는 콘텐츠 유형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.
CPC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더 적합
> 귀하의 웹사이트는 클릭률(CTR)이 높고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있는 방문자를 끌어들입니다.
> 귀하는 귀하의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를 보다 선별적으로 선택하고 클릭 수익을 최대화하고자 합니다.
CPM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더 적합
> 귀하의 웹사이트는 방문자 수가 많지만 CTR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.
> 클릭에만 의존하는 것보다 광고 노출을 기반으로 일관된 수익을 창출하는 데 더 관심이 있습니다.
대부분의 경우 웹사이트는 CPC와 CPM 광고를 조합하여 수익을 최적화합니다. Google 애드센스는 사용 가능한 인벤토리 및 광고주 수요에 따라 웹사이트에 가장 적합한 광고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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